명절 연휴로 부산 본가로 이동을 하였네요.
아직 집 사람이 부산 3대 통닭을 맛보지 못하여 오늘 부평동의 "거인통닭"에서 치킨과 한양족발에서 냉채족발을 사오기로 하고 부평동으로 이동하였습니다. 거인통닭과 한양족발은 2015년 7월 20일자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었습니다.
거인통닭에 도착하니 오후 4시 30분경.. 지금 주문하면 저녁 9시 넘어서나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아무리 맛있더라도 이렇게 오래 기다리는건 저의 방식에 어긋나기에 그냥 한양족발에서 냉채족발만 구입하여 가기로 하였습니다. 일단 냉채족발을 구입후, 생각해보니 3대 통닭중 한 곳이 거인통닭과 가까운 곳이라는 점이 뇌리를 스치더군요.
그래서 오복통닭(주소: 부산광역시 중구 부평1길 59: 051-244-4090) 으로 이동하였습니다.
한산하더군요. 후라이드 한마리 주문해서 집으로 가져갔습니다.
일단 맛있었습니다.
거인통닭은 너무 토막을 내어서 먹을때 조금 그랬는데, 여긴 크기도 좋고 튀김옷도 그리 두껍지 않은데 굉장히 크리스피하더군요. 거인통닭, 희망통닭, 오복통닭중 오복통닭이 가장 나은거 같았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작성하다가 오늘 뜻밖의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부산 3대통닭집이라고 알고간 오복통닭은 상호만 동일한 가게였습니다.실제 오복통닭집은 간판에 부산 3대통닭이라고 표기까지 되어 있군요. 주소는 부산광역시 중구 중구로 29번길 46 (051-256-0078)입니다.
오늘 방문한 오복통닭과 주소 및 전화번호부터가 다르죠 ^^;
그런데, 실제 오복통닭집은 다녀가신 분들의 평이 별로 좋지 않은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상호가 동일하여 다른 오복통닭집에서 치킨을 구입하였지만, 굉장히 만족스러운 닭집이었습니다.
부산 3대 통닭집들이 다들 나름대로의 주특기가 있겠지만, 이번일로 더불어 SNS와 같은 곳에 언급은 되지 않았지만, 3대 통닭집들을 능가하는 맛집들이 우리 주변이 많다는걸 다시금 느끼게 되었던 기회였습니다.
다음에 통닭을 구입한다면 전 이번에 방문한 오복통닭집으로 다시 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