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 Memories

[구입기] 인덕션용 냄비세트

앞선 인덕션 구입기 및 설치기 포스팅에 이어 오늘의 포스팅은 인덕션용 냄비세트 구입기입니다.
사실 인덕션에 대한 큰 지식도 없었거니와 인덕션에 적합한 냄비세트에 대한 지식도 없는 상태에서 그냥 상품에 인덕션용이라는 문구를 보고 구입했다가 괜히 찝찝한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인덕션용 냄비세트는 아래의 HAPPYCALL의 모노 IH 냄비 5종 세트를 구입했습니다.
일단 와이프님께서 디자인과 색상이 너무 마음에 든다고하여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IH 라는 마크를 확인하고 구입했죠.

인덕션 설치해주시는 분께서 IH 마크는 우리나라 쿠쿠가 만든 마크로 인덕션에 되는 경우도 있고 안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셔서 굉장히 찝찝하더군요. 제품은 구입해서 오픈후 세척까지 해뒀는데....

인덕션 설치기사님께서 IH 마크를 보지말고 왼쪽편의 스프링같은 마크가 있는 제품으로 구입하라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추천해주시면 좋겠다고하니 2마트 내의 자주에 있는 냄비들이 성능이 좋다는 말씀을 해주시더군요.
그러면서 HAPPYCALL사의 IH 마크를 가진 위의 제품이 사용은 가능하지만 조금 늦게 끓는 부분과 향후 인덕션에 영향을 줘서 인덕션이 고장날 수 도 있다고 하더군요.

갑자기 기분이 우울해집니다. 냄비세트를 새로 구입할 수는 없고 일단 사용은 하고 있습니다.
역시 설치기사님이 설치때 테스트용으로 가지고 오신 냄비에서 물 끓을때는 굉장히 빨리 물이 끓었지만 HAPPYCALL 사의 IH 마크를 가진 냄비세트에선 물이 좀 천천히 끓어서 인덕션의 장점을 제대로 느낄 수가 없었습니다.

혹시 이글을 보시는 분들도 꼭 왼쪽의 저 스프링 마크가 냄비의 바닥면에 새겨져있는 냄비를 구입하세요.

HAPPYCALL IH 냄비세트 개봉후 사진 ㅠㅠ

HAAPYCALL IH 마크가 새겨진 후라이팬과 웍까지 구입한건 비밀입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