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 Memories

[구입기] ESR 아이폰 13 프로 카메라 보호커버

이번 포스팅은 아이폰 13 프로 카메라 보호커버 구입기 관련 포스팅입니다.

지금까지 ESR 아이폰 13 프로 카메라 보호커버를 구입하여 사용 중이었으나, 휴대폰 케이스를 변경을 위해 케이스 탈 부착할 때 카메라 보호커버도 같이 분리가 되더군요. 이로 인하여 카메라 보호커버의 접착력이 현저히 저하되어 이번에 카메라 보호커버를 새로 구입해야 할 필요성이 생겼습니다.
여러 제품들을 찾아봤으나 역시 구관이 명관이라고 ESR 카메라 보호커버가 제일 괜찮아 보이더군요.
그래서 바로 여분 포함하여 2개를 구입했습니다. 즉 아이폰 13 프로를 앞으로 상당히 오래 사용해야 할 듯 합니다.
 ESR 카메라 보호커버와 같은 제품을 사용시 문제점은 위에 언급한바와 같이 케이스 분리 시 보호커버도 같이 분리되어 보호커버의 접착력 저하로 이어진다는 문제로 이 점은 케이스 분리 시 보호커버를 휴대폰과 밀착시켜서 잡고 있으면서 케이스를 분리하면 분리되는 문제를 방지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다른 문제점은 보호커버가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어서 제품에는 "스크래치에 잘 견딘다"는 문구가 있지만 카툭튀 구조상 휴대폰을 책상 같은 곳에 올려놓다 보면 스크래치는 발생할 수 밖에 없는 거 같아요.
그래서 사용하다가 스크래치가 발생하여 사진의 퀄러티가 저하되면 보호커버를 교환해줄 수 밖에 없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