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 Memories

[노트북 구입 고민기] 삼성전자 갤럭시북2 프로 360 vs 레노보 ThinkPad X1 Carbon Gen 10

이번에 연구용으로 노트북을 새로 구입해야할 거 같아서 어떤 노트북이 적합할지 굉장히 고민이 많네요.
지금까지 삼성노트북, Dell, IBM, HP, LG, Apple 제품들을 구입해서 사용해봤지만, 사실 애플제품은 연구용으로 사용하기엔 제약이 너무 많아서 가장 먼저 구입 리스트에서 탈락했습니다.
Dell, HP 노트북들도 예전에 시뮬레이션 돌리기 위해서 워크스테이션급으로 구입을 했었지만 그렇게 만족스럽지 않았습니다. LG는 생각보다 별로여서 패스...
그동안 사용한 노트북중에서 그래도 가장 편하게 사용한 노트북은 삼성노트북입니다.
물론 시뮬레이션을 돌릴때는 NVIDIA 외장 그래픽카드가 내장된 삼성노트북을 사용했었지만, 일단 15인치대라서 출장때 들고 다니기엔 지금 사용중인 삼성 13.3인치 노트북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사실 14인치대 노트북이 제일 좋을거 같지만 삼성에선 아마 OLED 패널 라인이 13.3인치와 15.6인치만 생산을 하는지 14인치 노트북이 없네요. 그래서 찾다보니 레노보의 ThinkPad X1 Carbon Gen10 모델이 있더군요.
그런데 예전 IBM이 레노보로 넘어가고나서의 AS 악명이 자자해서 좀 걱정스럽네요. 그래서 삼성 제품을 찾아보니 갤럭시북2 프로 360 모델이 있네요.
요즘은 고강도의 시뮬레이션 작업을 하지 않아서 그래픽카드엔 크게 고민을 하지 않지만, 역시나 CPU와 메모리, 무게에 고민을 많이하게 되네요.

레노보 제품은 1.12kg, 삼성 제품은 1.04kg 사실 화면사이즈가 달라서 이정도는 크게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거 같네요.
예전 IBM 제품은 사용해봤지만, 레노보로 바뀌고나서는 어떤지 몰라서 고민이네요. 잘못구입하면 영 피곤한 상황이 발생하기에 그냥 편한 삼성제품을 구입해야하나 고민입니다.
14인치 사이즈가 정말 매력적인데... 고민은 점점 깊어지네요.
나중에 구입하고나서 어떤 제품을 구입했는지와 사용기에 대해서도 포스팅하겠습니다.
혹시 사용해보신분들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레노보 ThinkPad X1 Carbon Gen10
삼성전자 갤럭시북2 프로 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