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 Memories

[설치기]iMac 27 with Retina 5K (2015 Late) 용 메모리 설치

오늘의 포스팅은 앞선(2018년 4월 11일자) 포스팅의 후기로서 iMac 27 with Retina 5K에 메모리 업그레이드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드디어 OWC에서 주문했었던 메모리가 도착했습니다. 주문 후 거의 한 달만에 물건을 받은거 같습니다. 뭐 제일 저렴한 배송방법(약 5,000원)을 선택했기에 후회는 없습니다. 그냥 잊을만하니 도착하는군요.

도착한 메모리의 포장된 상태

후면샷

영롱한 메모리입니다.

포장봉투 내에 패키지 리스트가 이렇게 들어 있습니다.

자 그럼 설치를 해야겠죠. 먼저 아이맥 뒷면의 모든 케이블을 제거합니다. 전원 케이블을 분리하여 혹시나 모를 파손에 대비하여 평평한 곳에 수건을 깔고 그 위에 아이맥을 눕히면 됩니다.

전원 케이블을 분리하면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붉은 색 내부의 버튼을 힘껏.. 저는 볼펜을 이용하여 눌렀습니다.

그럼 바로 위의 메모리 뱅크 커버가 아래와 같이 분리가 됩니다.

커버 후면에는 메모리 탈부착에 관한 그림이 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현재 1번 3번 뱅크에 8GB의 메모리가 각각 장착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양 옆에 보이는 레버를 화살표 방향(바깥쪽)으로 밀어주시면 메모리 탈 부착이 가능한 상태로 변경됩니다.

 

아래는 레버를 바깥쪽으로 밀어준 후 메모리 뱅크가 탈 부착 되도록 약간 틸딩된 모습

드디어 장착을 위하여 준비된 OWC 8GB 메모리 2개

장착은 그냥 메모리 뱅크에 꽂아주고 레버를 안쪽으로 밀어주면 장착 작업은 끝납니다.

물론 커버는 닫아 주셔야 겠지요.

장착 후 메모리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과정으로 맥정보를 확인해봤습니다.

32GB가 확인되는군요.

보다 자세한 메모리 상황은 메모리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8GB 메모리 총 4개 장착되어 총 32GB가 되었군요.

이로서 길고 길었던 iMac 메모리 업그레이드 포스팅을 끝내겠습니다.